오랜만입니다.ㅋ
제가 면접을 준비한다고 포스팅이 조금 뜸했군요..

아무튼!!
POAD과제가 바뀌게 되었습니다. 과제 프로토타입을 계속 만들면서 왠지 썩 내키지가 않았었습니다.
아이디어 자체는 나쁘지 않은것 같지만, 결국 만들어 놓고 보면 기존의 CASE툴과 크게 차별화 할 수 있을까 하는 의구심이 들었습니다. MDA(Model Driven Architecture)에 대한관심이 많지만 자신이 없었습니다. 그러던 그때, 운영자께서 멤버십 내에서 쓸 지식 공유 시스템을 구축할 팀을 구하더군요, 이때다 싶어서 팀원들과 상의를 한뒤 프로젝트를 변경했습니다.

멤버십 지식공유 시스템은 다음과 같습니다.
평소 멤버십 회원간의 지식 공유가 적다. 회원 개개인은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글을 포스팅 하고 있지만, 그것이 멤버십 내에서 유용하게 쓰이지 못한다. 또한, 멤버십 공유 폴더의 정보가 많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그것을 효과적으로 검색할 무언가가 필요한다..

이런정도의 필요성이 있었기에 저희 팀이 "지식공유 시스템"이라는 임시 이름을 붙여 제안서를 쓰고 있습니다. 아마도 웹사이트를 구축하게 될텐데요..

웹프로그래밍을 해본적이 없어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실버라이트, WCF , DB등을 공부하고 있는데 면접때문에 조금 진도가 잘 나가지 않고 있군요..

이번 과제는 외부에서 의뢰를 한점이라는 것이 특이하고, 이 점으로 부터 얻을 수 있는 경험이 많을 듯 합니다.

열심해 해봐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