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수업인 게임프로그래밍 수업에서 게임을 만드는 프로젝트를 하게 되었습니다.

제안서를 만들어 일단 제안을 하게 되었습는데 시간이 없어서 잘될지는 모르겠지만 열심히

해야 겠습니다.


아래는 수업때 제안한 제안서입니다.

Homework #4 Game Project Proposal

 

 

1. Team Name : 삽질은내운명

Ø  2003038101 김성근, 2005038074 이정은

 

2. Game Title: 무적의 솔로부대

 

3. Brief Description:

Ø  Plot

n  26년째 솔로부대의 활동으로 심신이 피폐해진 공대생 A형 주인공 AAA. 쉬는시간 9호관 옥상에서 학교를 내려다보는데, 오늘따라 커플들이 심하게 눈에 띄어 달콤한 휴식시간을 방해한다. 신경이 날카로워진 AAA는 심신을 지치게 하는 학교내의 모든 커플을 오늘하루동안 모두 물리치겠다고 마음속 깊이 다짐한다.

Ø  Identify player’s problem

n  AAA 의 달콤한 쉬는 시간을 방해하는 학교내의 커플들을 괴롭혀 준다.

Ø  Describe the problem or task

n  AAA는 쉬는 시간마다(Stage) 옥상에서 몰래 망원경을 보면서 손에 잡히는 것을 마구마구 커플을 향에서 던진다.

n  AAA 가 처음 물건을 던지기 시작한 시점에서 함부로 물건을 던지는 AAA를 혼내주기 위해 경비아저씨가 옥상으로 올라간다.

Ø  Explain how player will succeed in the game

n  쉬는 시간동안 구역 안의 모든 커플을 맞추면 Stage clear. 하지만, 경비아저씨가 올라오기 전에 모든 일을 끝내야 한다.

 

4. Motivation:

Ø  스나이퍼 게임이 매우 흥미있지만, 대부분의 스나이퍼 게임의 잔인하거나 어두운 게임 분위기로 인해 거부감을 가지는 사람이 많다는 점을 생각하여, 밝고 잔인하지 않은 스나이퍼 게임을 만들기로 하였다.

 

5. Competitive Analysis: (Previous games)

Ø  The Sniper(http://playgames.co.kr/web/game/flash_detail/05/c9ja2lyio0)

n  특징 : 평범한 타격감, 시나리오가 좋음, 잔인한 장면 연출, stage가 여러 개로 나누어짐

Ø  이름(http://nextframe.jp/flash/matsnp/matsnp.html)

n  특징 : 타격감이 좋고, 실제 사격의 느낌 표현, 폭력적인 장면이 없고, 표적 단순

 

6. Differences and Expectancy effects: (차별성 및 기대효과)

Ø  무적의 솔로부대 차별성

n  탄탄한 스토리 - 우리에게 친근한 주변 이야기를 소재로 게임을 진행한다.

n  귀여운 게임요소 대부분의 스나이퍼 게임의 잔인한 요소를 배제하고, 귀여운 게임요소를 이용하여, 누구나 거부감없이 즐길 수 있도록 한다.

n  다양한 표적과 무기 총과 총알을 무기로 하고, 사람이나 단순한 표적을 사용하는 기존의 게임과는 다르게 다양한 표적과 무기를 사용하여 게임의 재미를 높인다.

n  실감나는 타격감 기존의 좋은 타격감을 가지는 스나이퍼 게임과 비슷한 타격감을 가지게 한다.

Ø  기대효과

n  기존의 스나이퍼 게임은 잔인한 설정과 내용이 많은데, 그것을 재미있는 시나리오와 설정으로 누구나 관심을 가질 수 있게 표현하고, 실감나는 타격감을 구현하여 중독성을 더하는 효과를 기대한다.